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기계발 유튜버 BEST 3 추천

보기만 해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기계발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삶이 무료해지고 일상이 버거워지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무엇을 다시 해야 하나 막막하기만 할 때, 내게 도움이 되는 유튜버들입니다. 추천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 함께 노력해서 외롭지 않고, 이들의 영상으로 열심히 살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어, 삶이 더욱 풍성해집니다. 

 

 

 

미국 변호사 김유진 - "일어나라, 인생이 바뀐다!"

 

미국 변호사 김유진 님은 '새벽 4시 30분 기상' 콘텐츠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변호사 되기도 힘든데, 그것도 미국 변호사 자격증까지 보유하고 계시다니! 그 스펙과 내공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잘 가지 않는데요. 

변호사님께서는 이렇게 성공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했는지 그 시크릿을 직접 영상으로 공개합니다.

그 시크릿은 심플합니다.

바로 '노력'

포기하고 싶었을 때에도 끈기를 가지고 끝까지 해내는 마는 책임감자기 확신

새벽 기상을 습관으로 자리 잡게 하기 위해 정형화된 루틴을 만들어내고, 이것을 시스템화하여 그대로 자신에게 적용한 그녀를 본받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간관리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하루를 알차고 체계적으로 보내기 위해, 일을 시간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배분해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의 예시 영상이라고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책으로 보면 놓치기 쉬운 부분을 영상으로 보니 쉽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댓글 창에서 사람들과 함께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에는 여러 사람들의 다양한 사연들이 있는데요. 본인이 어떻게 노력했고, 실패했으며, 어떻게 다시 성취했는지 기록으로 남겨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의 기록을 읽으며, 저 역시 스스로를 채찍질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습니다. 

 

 

신사임당 - "단군이래 가장 돈 벌기 쉬운 세대"

 

신사임당은 '창업다마고치'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짧은 영상에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할만 한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나갔습니다. 그는 지금이 돈을 벌기 가장 쉬운 때라고 말합니다. 예전에는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정보였지만, 지금은 인터넷 검색 만으로도 쉽게 그 정보를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업다마고치 프로젝트 종료 이후, 채널은 각 부문 성공한 사람들을 패널로 등장시킵니다. 회사를 다니면 회사 다니는 사람만 보게 되고, 자영업자는 매일 자영업자만 보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해당 채널에서는 색다른 사람들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신사임당은 사람들이 궁금할만한 것들을 적절한 타이밍에 패널에게 질문해, 우리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런 것도 돈이 되는구나.", "이렇게 해도 되는구나."

의사, 증권회사 대표, 기자, 퇴직한 임원 등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물 안 개구리'가 될까 봐 두려운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채널입니다. 

 

 

돌디 - "당신의 금융 IQ는 얼마인가요?" 

 

돌디 님은 금융, 부동산 관련 지식을 쉽고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특히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국가 부도의 날' 영상은 엄청난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아이가 아주 어릴 때부터 금융 공부를 시킨다고 합니다. 단지 저축만이 아니라 투자하는 방법을 가르친다고 하는데요. 아이의 이름으로 주식을 사놓는다거나, 채권 투자를 한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이런 식으로 공부를 하다 보면 금융 IQ가 높아지고, 헛된 정보에 현혹되지 않을 지식과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어릴 때에는 이런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저 저축만이 부자가 되는 최고의 방법이라고만 배웠습니다. 

 

이런 제게 돌디의 영상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환율, 금융 용어, 부동산 구매 시 가격을 결정하는 조건 등 어렵다고 그냥 넘어갔던 것들을 다시 한번 꼼꼼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을 정도는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잘 이해가 가지 않아, 여러 번 반복해서 시청했고, 시간을 내어 따로 공부했습니다. 

영상을 보기만 해서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선 '실천'과 '간절함'이 있어야 함을 잊지 마세요. 

 

우리는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선 그 정보의 바다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선별해, 내 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소개해드린 영상으로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