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주교

파티마의 세계 사도직 (푸른군대) 가입방법

파티마의 세계사도직_푸른군대 

안녕하세요. 가톨릭 신자 분들이라면 푸른군대라는 이름을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저는 특히 파티마 성모님에 대한 신심이 깊어 푸른군대에 가입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푸른군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가입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파티마의 세계 사도직? 

파티마의 세계 사도직(World Apostolate of Fatima)는 파티마의 메시지를 따라 개개인마다 성모님이 주신 가르침을 충실히 지키고 전파하는 목적을 가진 가톨릭 국제 단체입니다. 다른 말로 푸른군대라고도 불립니다. 세계적으로 여러 지부를 가지고 있고, 현재 한국 지부 회원 수는 약 15만명입니다. 

 

푸른군대는 1946년 뉴저지주의 코건 신부에 의해 창설되었습니다. 중병을 앓게 된 코건 신부는 병상에서 파티마의 성모님께 기도하면서 만약 병이 낫는다면 남은 일생을 파티마의 성모님께 봉헌하겠다고 약속합니다. 기적적으로 병을 낫게 되자, 코건 신부는 약속을 실천에 옮깁니다. 

 

"내가 말하는 것을 너희가 실천하면 많은 영혼들이 구원될 것이요. 세상에는 평화가 올 것이다." 

 

푸른군대에 가입하면 아래의 3가지에 대한 서약을 하게됩니다. 아래의 세 가지 서약을 항상 기억하고, 지키셔야 합니다. 

 

1. 매일 묵주기도 5단을 바치며 신비 묵상하기 

2. 일상생활에서 오는 고통도 희생으로 참기

3. 어머니께 나를 봉헌하는 약속의 표시로 스카풀라를 착용할 것

 

이 세가지 서약을 지키는 것이 처음에는 힘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파티마성모님께서 그토록 원하시던 평화를 위해 내가 봉헌할 수 있는 것을 노력하는 것이 푸른군대의 구성원으로서 할 일이라고 생각하며 이에 임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특전 

푸른군대에 가입하게 되면 누릴 수 있는 회원의 특전입니다. 

제가 가장 좋았던 특전은 바로 4번입니다. 파티마에 제 이름이 묻힌다니 정말 영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세계의 평화와 죄인의 회개를 위한 성모님의 요청을 실천한다. 

2. 묵주기도와 갈색 스카풀라로 인한 많은 은사를 받는다. 

3. 가르멜 산의 성모님께서 "이 스카풀라를 죽는 순간까지 착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지옥 불에 떨어지지 않는 특권을 누릴 것이며, 죽은 후 첫 번째 토요일에 내 도움을 받아 천국에 이르리라."하고 약속하신 은총을 받을 수 있다. 

4. 회원 명단이 파티마의 성모님 발현지에 묻힌다. 

5. 전 세계 회원들이 함께하는 기도에 참여한다. 

6. 오상의 비오 성인의 영적 자녀가 된다. 

7. 교황이 제안한 새복음화에 참여한다. 

 

파티마의 세계 사도직(푸른군대) 가입 방법 

 

 

부산광역시 남구 장고개로16번길 13 동항성당(우편번호: 48468) 에 이름/세례명/생년월일/핸드폰번호를 기입하여 

가입을 원한다는 편지를 보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주정도 후에 회원증과 함께 기도방법 등의 내용이 담긴 팜플렛을 보내주십니다.

 

지금까지 푸른군대 가입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사실 가입하는 것은 쉽습니다. 하지만 푸른군대로서 성모님께 드리는 서약을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우리의 게으름 조차도 성모님께 봉헌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묵주 꽃다발을 드린다면 분명 성모님께서는 크게 기뻐하실 것입니다.